일상/Food

[망원 맛집] 잘 차려진 숯불 돼지 불백. 돼지구이집 불백

이자까야_ 2017. 10. 10. 19:23
반응형

돼지구이집 불백


오랜만에 괜찮은 밥집을 하나 또 찾았다.

원래는 한 상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반찬을 중심으로한 한식 집이었는데

메뉴가 조금 바뀌고 한 동안 문을 닫았다가 이번에 새로운 집으로 탈바꿈했다.


가게 이름에서도 확실히 느껴지는 메뉴.

돼지구이집 불백.

숯불 돼지 불백을 메인으로 하는 곳이다.

망원에는 꽤나 유명한 기사 식당부터해서 돼지 불백집이 여기저기 심심치 않게 보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오픈한 이 곳은 기존에 있는 주변 불백집들을 어떻게 이겨내려고 

떡하니 망원에 자리를 잡은 것일까?

뭐 일단 지나가면서 간판을 보고 불백집이구나 생각했다가 

며칠 전 식사는 해야하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생각이 나서 들러보았다.


망원 돼지 불백


따로 메뉴는 되어있지 않고 벽면에 액자로 메뉴가 걸려있다.

가게 이름처럼 메인은 돼지 불백.

외에도 김치찌개 백반과 뚝불 된장 백반, 숯불 두루치기가 준비되어있다.

본인은 역시 메인인 돼지 불백과  뚝불 된장 백반을 주문해보았다.


불백 메뉴


식사를 하며 반주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인 주류와 음료, 

그리고 고기를 더 필요한 사람을 위해 고기 추가 메뉴까지.

간편하지만 실속있는 메뉴.


망원 불백 맛집


저렴한 편인 만큼 반찬은 처음 제공된 이후에 셀프로 이용해야한다.

하지만 깔끔하게, 잘 준비된 반찬이 퍽이나 맛이 좋다.


망원 돼지구이집


테이블에 기본 세팅. 물잔과 접시, 수저.

독특하거나, 정갈하다 말할 정도는 아니지만 깔끔하니 모자람이 없다.


망원 밥집


약간 뜬금없긴 하지만 테이블에 할라피뇨(?)가 준비 되어있다.

요건 모지?! 이따 조금 먹어볼까 했는데 기본 찬이 푸짐히 나와서 굳이 손이 가지 않고 잊었다.




망원 숯불 돼지 불백


드디어 나온 숯불 돼지 불백 한상.

돼지 불백엔 역시 상추 쌈이 따라와야지.

어묵 무침과 전까지 깔끔하니 맛이 좋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다양한 반찬이 푸짐하게 나오고 맛도 좋다.


망원 맛집


돼지 불백 자체도 양이 적지 않고 맛도 좋다. 

어느 불백집을 가보면 직접 구워먹도로 나오는 곳도 있긴한데 이 곳은 모두 다 익혀서 나온다.

직접 구워 먹는 집도 나름 재미도 있고 맛있지만, 직접 다 구워져 나오는 이 집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뚝불 된장 백반


요것은 뚝불 된장 백반.

이 메뉴도 참 괜찮았다 생각한 메뉴.

깊고 조금 얼큰하게 끓여진 구수한 된장 맛에 안에 고기가 가득 가득 하니 들었다.

된장찌개를 먹는 것인지 돼지 찌개를 먹는 것인지 헷갈리 정도로 많은 고기양.

역시 고기는 언제나 옳다.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밥집.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기분 좋게 한 끼 식사할 수 있는 곳이었다.







망원의 또 다른 맛집 리뷰.


[망원 맛집]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맛도 좋은 망원 시장 분식집 맛있는집


[망원 맛집] 한식과 양식 둘다 좋아 좋아 따식이네 갈비


[망원 맛집] 고기도 국수면


[망원 맛집] 특별한 흑돼지가 맛나는 성미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