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Food

[망원 맛집] 평양 냉면과 선지해장국이 맛있는 협동식당 달고나

이자까야_ 2016. 9. 3. 17:08
반응형

 

선선하더니 다시 더위가 찾아왔어요!


면 성애자인만큼 이 기회를 핑계로


눈 뜨자마자 부랴부랴 냉면 집으로 향했습니다.


함흥 냉면, 평양 냉면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하는 저에게


몇 달 전에 동네에 생긴 평양 냉면집은 완전 환영!



 


요즘 가장 핫한 동네 


망원! 망리단길이라고도 불리우죠.

(개인적으로는 망리단 길 보다는...그냥 망원이 좋아요  T^T
왜 경리단 길 아류인 것처럼 부르는지...)


망원에 생긴 


협동조합 식당 달고나 

이름부터가 맛있는 인상을 심어줍니다. 



들어가기전 사진 한 장 찍어줍니다.


깔끔함! 이라고 똭 느껴집니다!





내부도 매우, 상당히 깔끔해요!


막 목욕을 마치고 나온 느낌이랄까?!


 




메뉴판을 봅니다.


정직한 글씨체로 투박하지만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평양 냉면 집을 보면 요즘 1만원이 넘는 가격이 부지기수 인데


8천원이란 가격을 싼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뒤편에는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메뉴판까지 친절한 달고나



 


가게 모습이고 뭐고...


일단 식당은 음식이 중요하죠!


제가 반해버린 냉면을 보실께요!






캬아 냉면 조차도 깔끔함의 극치!


소박하지만 참 정갈하다는 느낌이예요.





이번이 첫 방문이 아니었기에 


또 다른 사진 투척!


평양 냉면은 함흥 냉면과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데 


달고나의 평양냉면은 보이는 그대로


맛 조차도 참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냉면을 받자마자 그릇 째 국물 한 모금.


내려놓기 무섭게 약간의 식초와 겨자를 추가하고 


자르지 않은 면을 휘이 휘이 저어 풀어준 후


후루룩 후루룩 입안 가득 면을 품어줍니다.


그렇게 우적우적 씹다보면 어느새 입안은 메밀향이 가득해집니다.


이 맛을 어찌 싫어할 수가 있을까요?!




다음 메뉴는 선지 해장국!


달고나의 또 다른 주력 메뉴라고 소문이 자자한 메뉴입니다.


달고나의 음식은 반찬부터 모든 요리가 정말 다 깔끔!합니다.




선지도 비린내가 거의 없이 깔끔한 맛 입니다.


 선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한 입 먹어보고


깔끔함에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다 먹어보니 조금은 


비린내 나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T^T


천엽도 들어있습니다. 뭔가 건강해지는 맛!!!


선지나, 천엽을 드시지 못하는 분은


미리 이야기 하면 빼주신다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깔끔하게 잘 우려낸 육수에 잘 뽑아낸 냉면이 


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맛만큼이나 깔끔한 가게, 친절하신 조합분들.


동네에 생기고 벌써 5회 정도 재방문하여 먹은만큼


참 맘에 드는 곳 입니다.


물론 평양 냉면 하면 으레 이야기되는 


을밀대, 우래옥, 필동면옥, 봉피양 등등과 비교하면


조오금 부족하다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전 개인 취향 차이 정도로 정리해두고 싶네요.


선지 해장국은 제가 선호하는 음식이 아니라서...


깔끔함! 이라고 정리할께요 ^^



맛 

가격 

재방문의사 




이 포스팅은 어떠한 협찬도 받지 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이며,

그 때, 그 때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