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Food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맛이 똑같아?! 백종원의 홍콩반점 후기.

이자까야_ 2021. 6. 25. 03:07
반응형

백종원의 홍콩반점.

 

살다 보면 그런 날이 있습니다다. 

바쁘고 바빠서 밥 먹는 시간까지

생각해야하는 때가.

그 때가 본인에게는 최근이라 

급하게 식사하러 가서

새로운 곳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방문한 곳은 홍콩반점 당산점입니다.

홍콩 반점이라하면 백종원 씨의 이름으로 

기본 맛은 보장 된다는 프랜차이즈.

 

 

일반 동네 중국집이라 생각하고 

방문한다면 실망이 클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별로 없기 때문.

쟁반짜장, 고추 짬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크게 보면 짜장, 짬뽕, 탕수육이 

메뉴의 전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계산은 선불.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있었더니

기본찬이 나왔습니다.

으흠...기본 찬...

보통 중국집에서 나오는 찬과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양파를 하나도 아닌 4 개만 제공 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럴꺼면 춘장을 조금 주시지...

아, 더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만 제가 앉은 자리에선

셀프바가 쉽게 보이지 않았기에 섭섭함만 더 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짜장면입니다.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빨리 나오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역시 예상데로 너무나 빠르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뭐라고 해야할까요.

못 먹을 맛은 아닙니다.

같이 갔던 일행 중에 오랜만에 짜장면 먹는다면서

맛있다고 한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맛있는 짜장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짜장면이라하면 춘장에 볶은 걸 넘어서 

끓이다시피하는 걸 생각하게 됩니다.

걸죽하면서 먹으면 단짠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맛 본 홍콩 반점의 짜장면은

걸쭉이 아니라 묽은 느낌이었고 

단짠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칭찬할만한 건 만두였습니다.

군마두라고 해서 딱딱하고 

속이 약간 공갈이면서 당면이 쭉쭉 차 있는

만두를 생각했는데 보기에도 예쁜 만두가 나왔습니다.

겉이 바삭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잘 익었고,

속에 있는 만두소가 부드럽게 익은 느낌이었습니다.

만두는 인정, 하지만 다시 생각나는 짜장면은 그만.

 

 

홍콩반점 당산점이 아닌 다른 지점을 먼저 이용해본적이 있는

저에게는 아쉬움이 좀 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지점마다 맛이 다르다면 

그 사실이 하나의 지점에는 무기가 될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본인이라서,

당산점의 홍콩반점은 백종원 씨에게

골목식당도 좋지만 여기도 한 번 와달라고 하고 싶었습니다.

한편으론 직원 +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기도 했지만 맛에 대한 아쉬움을 덜어버릴 순 없었습니다.

 

일반 홍콩반점은 모르겠지만

제가 방문한 곳은 굳이 또 가야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 입니다.

친절함의 10%만 맛으로 가져와도 좋을텐데...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업체의 후원이나 광고료 등을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


이 쯤에서 생각나는 중식.

 

 

 

중국집이 아니라 중식당 입니다. 대한각

합정 맛있는 중국집 중식당 대한각. 개인적으로 중국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해보라면 맛있는 나라 라는 생각입니다. 과거의 문제나 지금의 문제 등을 생각하면 화딱지가 나지만 개인적으로는 맛

ijakkaya.tistory.com

 

 

비오는 날은 역시 짬뽕! 호로록.

비내리는 날 잘 어울리는 짬뽕. 왜 비가 내리면 국물 요리, 면 요리가계속 생각이 나는지 모르겠다. 짜장면이 생각나는 날. 옛날 짜장면 태화루. 본인은 평소 배달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다

ijakkay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