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상품명 |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본인이 판매할 상품을 등록 할 때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던
카테고리를 제대로 정했다면
다음으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상품명이다.
본인이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때
카테고리나 상품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제대로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이며, 노출이 안된다는 것은
판매로 이어지지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 밖에 없다.
상품명은 카테고리를 설정한 후에 입력 가능하다.
따로 입력을 먼저 시작한다면
카테고리를 먼저 설정해 달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일단 이번에도 예로 설명할 품목은 마스크로 설정해보았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상품명을 100 자 까지 작성 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100 자 모두 쓰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는다.
특히나 가장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중복된 단어나 수식어를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달라는 점.
그리고 유명 상품의 유사문구를 무단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별도의 고지 없이 제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
흔히 가품이나 비슷한 디자인의 상품을
특정 회사 혹은 스타일, 모델명과 같이
적어놓는 경우도 많은데 그럴 경우 적발이 되면
노출이 불가하게 되거나,
심한 경우 판매가 되지 않을 수 있다.
위와 같은 창에서
각 개인이 판매할 상품에 따라
상품명을 다르게 입력하게 될 것이다.
그 때에 상품명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맞는 것인지 혹시 무언가 제재 받을 사항이
없는지 걱정이될텐데
상품명을 제대로 입력했다면
상품명 하단에 위치한
상품명 검색품질 체크
녹색 버튼을 클릭해서 체크할 수 있다.
체크를 해보면 현재 입력된
상품명을 기준으로 위반 사항이 없는지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이번에 본인은 테스트를 위해서
마스크에 관련된 다양한 단어를
입력해 보았다.
전체 글자수는 100 자 중에서
40 자도 넘지 않았지만
마스크 라는 단어가 얼핏 보아도
계속 반복 사용된 것을 알 수 있다.
이럴 때
상품명 검색 품질 체크
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동일한 단어의 반복이라고 하면서
수정해야할 단어가 빨간 글씨로 표시된다.
상품명은 무조건 짧게?!
네이버에서는 상품명을
간략하게 하는 것을 권하고 있지만
무조건 짧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다.
상품명은 일단 그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장 기본이 되면서 중심이 되는 단어들이다.
가장 중심이 되는 만큼 소비자가
검색을 했을 때 중요한 단어가 되면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가장 핵심 키워드다.
예를 들면
미세먼지 마스크를 판매하려고 할 때
KF94 미세먼지 마스크
정도면 상당히 깔끔하고 중요한 내용들을
잘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약간의 세부사항까지는
넣어주는 것도 좋다는 것.
KF94 미세먼지 마스크 대형
KF94 미세먼지 마스크 블랙
정도의 세부사항을 추가해주는 것도
검색에서 더 노출이 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KF94 미세먼지 마스크 대형 중형 소형 블랙 화이트 황사 마스크 방역 마스크
등으로 무조건 모든 단어를
상품명에 담으려고 한다면 때에 따라
노출을 더 감소시키는 형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사항이다.
네이버는 어떠한 기준에서 검색이 가장 잘 되는지
기준을 명확하게 공개하고 있지는 않다.
그렇기에 작성시에 안내되는 권고 사항에 맞추어
최대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한 번 작성을 한 이후에도
중간 중간 검색량과 검색 순위 등을 체크하면서
어떤 키워드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업체의 후원이나 광고료 등을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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