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4

제주 흑돼지만큼 맛있다. 맛있는 녀석들도 반해버린 맛. 망원동 산청엔 흑돼지.

제대로 된 흑돼지 맛집. 오늘은 대중 매체에도 소개 되고, 많은 분들에게도 알려져있지만 그만큼 반어적으로 모르는 분들도 많은 맛집 한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처럼 선선해진 날씨에 딱 어울리는 고깃집. 한국 사람이라면 불호가 없는 메뉴이고, 외국에는 코리아 BBQ 로 알려진 돼지고기. 삼겹살 부터,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항정살. 익숙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특별한 돼지고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소개할 곳은 산청엔 흑돼지 라는 곳 입니다.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이 곳은 흔히 말하는 핫플에 위치한 곳인데 동네 자체가 유명해지기 전부터 자리를 잡고 사랑받는 곳이었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산청 & 흑돼지 라는 말인가? 산청이 뭐지?! 라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지리산이 있는 경상남도 산..

일상/Food 2022.09.26

공주 제민천 백제문화제에 가볼만한 한옥카페 추천. 눈꽃나무

공주 제민천 한옥 카페 눈꽃나무 충남 공주시. 조용하고 작은 동네이지만 맛집이나, 소소한 볼거리를 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곳 입니다. 요즘 같이 가을이 되면 백제 문화제라는 대표 행사가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저도 최근 공주 시내에 제민천 이라는 곳에 방문해 보았었습니다. 작은 냇가가 흐르고 그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해서 산책 겸 가볍게 운동하기도 좋고, 주변에 아담하지만 예쁘고 아늑한 맛집과 카페들이 많아서 동네 주민부터 관광객까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저는 제민천에서부터 공주 산성시장까지 구경을 하다가 슬슬 시원한 음료가 생각이 나서 괜찮은 곳이 어디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눈에 들어온 건 공주 산성시장 앞에 위치한 제민천 눈꽃나무 카페. 산책로 옆으..

일상/Food 2022.09.17

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미주가 방문했던 칼칼한 국물에 옛날 돈까스의 조합. 망원동 즉석 우동 돈까스

서울 우동 맛집 망원동 즉석 우동 전문 돈까스 마포구 망원동에는 오래전부터 우동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있었습니다. 이미 워낙 유명해서 저 또한 방문해 보았고,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었는데 최근에는 줄이 더 어마어마해졌더군요. 코로나 이 전에는 늦은 새벽까지 운영하던 곳이었는데 최근에는 어떤 모습일지, 맛도 여전한지 직접 방문해보고 소개해보려 합니다. 서울 우동 맛집 망원동 즉석 우동 전문 돈까스 본점. 체인점을 생각 중이신지 검색해보니 본점이라고 꼭 붙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우동과 돈까스를 판매하는 집인데 상호면도 지나치리만큼 솔직하고 직설적입니다. 그런데 또 이 상호명은 각 포털 사이트 마다 조금씩 다르게 검색 됩니다. 암툰 오픈 때부터 장사가 끝이 날 때까지 줄서기가 끊이질 않습니다..

일상/Food 2022.09.05

특급 호텔 경력 셰프가 운영하는 스위스 레스토랑. 서촌 가스트로통

광화문 와인 레스토랑 가스토로통 광화문, 경복궁, 서촌. 이 근방에는 조금은 색다르고 매력적인 좋은 음식점,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저도 오랜만에 좋은 기회가 되어 서촌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스위스 정찬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가스트로통 이라는 스위스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작은 간판에는 도심 속의 작은 스위스. 라는 말이 적혀있었습니다. 간판에는 두 가지 이름이 보였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가스트로통 레스토랑. 공간을 나누어 라스위스 비스트로는 곳에서는 스위스 가정식을 판매하는 곳이라 한다. 여러 후기를 보니 공간과 컨셉은 나뉘어져 있지만 각 메뉴판도 요청하면 다 보여주고, 주문할 수 도 있고, 무엇보다 종종 가스트로통을 예약해도 상황에 따라 자리는 라..

일상/Food 2022.09.02
반응형